메뉴 건너뛰기

뉴스

뉴스

조회 수 133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인공지능 프로젝트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의 대국이 ‘세기의 대결’로 조명받고. 이처럼 이세돌의 첫 대국에 앞서 소비자의 관심이 상승한 데 이어 매출 증진세는 유통 채널로 확대되고 있다. 오픈마켓 G마켓은 바둑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60%, 15배 이상 늘었다. 14일 기준 바둑 상품이 장난감 부문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이는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경기가 펼쳐진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Google Deepmind Challenge match)’가 바둑 용품 소비로 이어져 반사 효과를 발휘한 덕이다. 이번 대국이 교육과 스포츠 면에서 기능이 뛰어난 바둑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환기시켰다.

이렇게 바둑에 대한 인기는 인기 웹툰 미생(未生)의 드라마화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게임업계는 웹툰의 가능성에 더 주목하기 시작했고, 미생(未生)은 원작 웹툰의 인기를 바탕으로 드라마를 통해 널리 알려졌으며 오프라인 타 영역으로까지 확대돼 캐릭터 용품, 바둑학원 및 바둑용품의 매출 증대 등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현대에는 바둑뿐만 아니라 온라인바둑, 바둑게임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향유를 즐기고 있다.


바둑은 글로벌화하기 좋은 콘텐츠이다.


20163, 인류대표 이세돌 9단과 기계대표 알파고의 바둑 대국이 세계인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001.jpg



바둑판 위에서 벌어진, 그 뜨거웠던 7일간의 전쟁을 담아낸다.

인간과 인류가 만들어낸 기계가 벌인 대결의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간 다큐멘터리이자 승부의 여행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Google Deepmind Challenge match)’ 라는 다섯 판의 바둑을 오롯이 따라가며 이세돌과 알파고는 물론 바둑과 인공지능, 승부의 뒷이야기, 상처 입은 한 인간의 투혼이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인물과 배경이 동일하면서도 일어나는 사건이 각기 다른 피카레스크식 구성으로 기획된 것이 특성이다.


5국을 기준으로 이미지보드를 구성한다.

- 1국 세계가 전율하다

- 2국 또 다시 완패 "나는 할 말이 없다"

- 3이세돌이 패배한 것이지 인간이 패배한 것은 아니다

- 4국 신의 한 수, 인간의 한 수

- 5국 최선이 최고보다 빛났다 


이세돌과 알파고, 그 뜨거웠던 7일간의 전쟁.

지난 3, 지구촌은 거대한 바둑판이 되어 뜨겁게 달아올랐다. 동양문화의 정수, 인간이 만들어낸 가장 복잡한 게임으로 불리던 바둑. 19로의 링에서 벌인 '인류대표' 이세돌 9단과 '기계대표' 알파고의 대결은 세계인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포연이 자욱한 바둑판을 바라보며 세계인이 하나가 되어 단 한 명의 '인간'을 성원했다.

바둑판 위에서 벌어진, 그 뜨거웠던 7일간의 전쟁을 내용으로 하고 있고,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Google Deepmind Challenge match)’로 명명된 다섯 판의 바둑을 오롯이 따라가며 이세돌과 알파고는 물론 바둑과 인공지능, 승부의 뒷이야기, 상처 입은 한 인간의 투혼이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는다.


002.jpg





반전의 계기가 된 3국이 시작되기 20분 전, 이세돌이 대기실에서 산삼 한 뿌리를 황급히 먹은 이야기 등 언론에 소개되지 않은 숨은 일화들을 재구성한다. 

웹툰의 제목인 '78'은 세 판을 내리 지며 벼랑 끝에 몰린 이세돌이 4국에서 1202개의 CPU176개의 GPU를 장착한, 인간이 창조해낸 괴물 알파고를 무너뜨린 '신의 한 수'이자 '인간의 한 수'인 백78수에서 따왔고, 이 수는 완벽하지 않았으나 결국 최초로 인공지능을 무너뜨린 한 수가 되었다. '계산'의 영역이 닿지 않는 미지의 공간에서 한 줄기 희망처럼 빛을 발했던 수. 78은 기계는 결코 둘 수 없는, 오직 인간만이 둘 수 있었던 '인간의 수'였다.


003.jpg






주식회사 비즐 : 스토리몬 steve, kim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6길 30 JNH빌딩 8층 사업자등록번호 : 172-87-00039 전화번호 : 02-515-5569 이메일 : 10000shop@naver.com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